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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통합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세스코(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세스코홈페이지(www.cesco.co.kr) 와 세스코Food홈페이지(www.cescofood.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합하여 “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각 사이트에서 가입하여 동시에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본 약관은 사이트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할 경우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정 이후의 약관에 대한 효력은 개정 이전의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함에 있어 적용일 7일전에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중대한 사유로 인한 긴급한 약관개정이 요구될 때에는 약관을 즉시 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중대한 약관변경의 사유를 함께 공지합니다. (나) 회원이 약관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가)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 약관을 통해 공지합니다. (나)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며,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일반회원”, “웹회원” 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을 동의한 후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계약회원”, “정회원” 이란‘통합해충관리프로그램(IPM)’과 ‘FS’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자로써 홈페이지에서개인 고객번호(고객코드)로 인증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고객번호”, “고객코드” 라 함은 ‘통합해충관리프로그램(IPM)’과 ‘FS’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게 “회사”가 부여한 영문과 숫자조합 혹은 숫자조합을 말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해지” 라 함은 회사 또는 ‘일반회원’, ‘웹회원’, ‘계약회원’, ‘정회원’이 세스코홈페이지(www.cesco.co.kr)와세스코Food홈페이지(www.cescofood.co.kr)이용 및 제공 서비스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가) 이용계약은 ‘일반회원’, ‘웹회원’, ‘계약회원’, ‘정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이용 신청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을 승낙함으로써성립합니다. (나) 이용신청자는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신청 시 본 이용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에 체크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표시를 합니다. (다)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라)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마)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구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일반회원”, “웹회원”, ”계약회원”, “정회원”의 경우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필수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 성명 - 생년월일 - 아이디 -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 - e-mail - 휴대폰 번호 - 가입경로 (나) 사이트 가입회원 중 세스코 FS 홈페이지에서 “식품안전 교육”과 “시험분석” 서비스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의 경우반드시 “통합회원”에 대한 이용 및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에서 요청하는 아래 제반정보를 이용하시려는 서비스에 따라 필수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 회사명 - 담당자명 또는 대표자명/신청인 성명 - 영업허가/신고번호 - 품목제조신고/보고번호 - e-mail - 연락처 및 팩스번호 - 회사/본사 주소 또는 공장주소 (다)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하여 본인임을 인증받은 경우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라)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회원”의 경우 고객번호 확인을 통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마)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거짓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바)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회사명, 단체명)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가)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나)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다) 제“가”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정책) (가)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 이용자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르며, 그 내용을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가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나)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가)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나)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다)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라)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마)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라)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아)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거주지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라)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마)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사)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아)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가)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공지나 예고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혹은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다)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4조 (이용자ID 관리) (가)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또는 해킹을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일부 회원 게시글의 경우(후기이벤트 참여 등으로 세스코에서 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다고 사전 공지된 경우) 세스코의 저작물 편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1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서비스 내 링크에 대한 보증)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조치입니다. (나)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가)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메일 경우 수신거부를 하여 정보를 수급하지 못한 경우의 불이익은 회원이 책임집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결제및 청구요금 결제) (가) 세스코Food 사이트(www.cescofood.co.kr) 에서 ‘식품안전 교육’서비스와 ‘시험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에 대한 월 사용금액 또는 일시적 사용금액을 가상계좌이체를 가용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기타 청구요금 결제이용사항은 별도약관1(온라인 서비스 신청 이용약관)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1조 (서비스 이용계약 변경 및 해지)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를 통해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 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가)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제13조 “아” 항과 동일)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공적으로 사용하는 게시판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고 파일 자료실 전용으로 이용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게시판에 올린 경우 (나)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3조 (손해배상) (가) 회사는 회원에게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회사에 지급한 이용료의 범위 내에서만 손해를 배상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영업행위와 관련된 손해, 회원이 저장, 전송하는 정보의 가치에 해당하는 손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입게 되는 회원의 컴퓨터나 기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자료 등의 손상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원이 미리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렸다 하더라도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본 서비스로 인해 손해배상 청구를 하고자 할 때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가)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차)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나) 회사의 계약회원 및 정액 서비스 이용회원과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별도약관 1> [온라인 서비스 신청 이용약관] 제1조 (서비스 신청) (가) 세스코Food 홈페이지 (www.cescofood.co.kr) 이용자는 세스코Food 홈페이지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식품안전 교육(이하’교육’)’과 ‘시험분석(이하’분석’)’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나) 단 회원의 경우 제2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또는 용역의 선택 ② 성명, 주소, 연락처(휴대번호 포함) 입력 ③ 서비스 신청 내용 확인 ④ 개인에게 할당된 가상계좌 번호 및 결제방법 확인 제2조 (계약의 성립) (가) 회사는 제1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세스코Food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전화상담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④ 서비스 신청 고객이 본 약관 제7조 가항 회원 자격 제한 대상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결제완료 후 상담원의 전화 상담 시 고객의사에 따라 계약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의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회사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3조 (대금지급방법) (가) 세스코Food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교육 또는 분석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가상계좌 이체로만 할 수 있습니다. (나) 단, 이용자의 사정에 의해 대금결제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지원 및 상담센터(1588-1119) 상담원을 통해 다음 각 호 중 하나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결제 ② 즉시이체(실시간 계좌이체) ③ 무통장 계좌이체 제4조 (수신확인통지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 (가)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나) 수신확인통지를 한 후, 1~2일 내 또는 사전에 통지한 일자(업무일 기준)에 회사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하여 서비스 신청정보 및 내역에 대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전화상담 전에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 신청정보 및 내역에 대해 업무이행을 하기 전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청약철회 등) (가)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교육 또는 분석이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조치를 취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금 및 입금액의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그 사실을 인지한 날로부터 5일(영업일 기준)이내에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조치를 취합니다. (다) 이용자가 비용을 결제한 후 계약 철회를 원하는 경우는 다음 각호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 비용을 결제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 계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② 비용을 결제한 이용자가 서비스 당일에 계약을 취소할 경우 지불 금액의 80% 환불합니다. ③ 비용을 결제한 이용자가 사전에 계약 취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서비스 제공이 시작된 이후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라) 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비용을 결제하였을 경우,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마) 회사는 결제대금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한다. (바) 이용자가 체결한 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내역에 교육 및 분석 등 서비스 외 재화(도서 교재 등)가 포함되었을 경우, 각각 구분하여 반환 및 환급 기준을 적용합니다. 제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교육 및 분석 결재 대금의 반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영업일5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영업일 5일을 초과하여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나)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7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에 대한 환급 사유 발생 시 사유 발생일로부터 영업일 5일이내에 계약해제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4월3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03년 5월 15일 ~ 2013년 4월 29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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